본문 바로가기

경영

프로젝트 관리 프로그램 Gantter 사용법 (일정, 자원, 공유가능)

계획과 진행상황을 한 눈에 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  간트차트를 이용하면

전체일정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  여기에 더하여 협업시스템과

자원관리 기능이 있으면 어떨까요?


♠  무료료 사용할 수 있는

프로젝트 관리 프로그램을 알려드릴게요.


♣  쉽고 간편하지만, 강력합니다. 





처음 회사생활을 할 땐 프로젝트라는 말도 생소했는데요. 요즘에는 프로젝트 업무가 많습니다. 그만큼 사회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는 의미인데요. 프로젝트 업무 특성상 매번 일이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이를 좀더 수월하게 진행하고자 제가 사용하는 관리나 분석 프로그램을 체계화 했는데요. 이 중의 하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프로젝트 관리 프로그램 이용하기


(1) 크롬(Chrome)을 설치해주세요.

요즘에는 많은 분들이 크롬을 사용하기 때문에 설치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직 이용해보지 않았다면 한번 설치해보세요. 앱스토어처럼 확장 프로그램이 많이 있는데요. 매우 유용한 것들이 많답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프로그램도 그 중의 하나입니다.


(2) '확장 프로그램 스토어'에 들어가서 '프로젝트' 검색

간단하게 번호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프로젝트 관리 프로그램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Gantter를 다운 받을 수 있는데요. '설치하기' 누른 후에 '웹사이트'를 누르시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Gantter for Google Drive를 추천하는 이유

  1. 프리웨어이기 때문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2. 사용하기 쉽고, 꼭 필요한 관리기능을 갖추고 있다.
  3. 공유, 자동저장, 자원관리, 일정관리 기능으로 여러 명이 같이 사용하기에 좋다.
  4. 인터넷이 되는 곳이면 어디서든 접속이 가능하다.


(3) 이용법은 매우 쉽습니다.

한글화가 잘 되어 있고, 쉬운 용어로만 되어 있기 때문에 따로 배우지 않아도 프로젝트 관리를 할 수 있는데요. 


※ 주요한 부분만 알려드리자면...

  1. '작업 들여쓰기' 버튼인데요. 파란 박스와 같이 일정관리에서 세부일정을 나타낼 때 사용됩니다.
  2. 여러 명이서 동시에 사용할 때는 자동 저장 기능을 'On'은 필수입니다.
  3. 해당 버튼을 눌러서 공유하고 싶은 사람을 초대할 수 있습니다.


(4) 어떤 일이든 자원이 필요한데요.

자원탭에서 등록하고 작업탭에서 일정관리할 때 넣어주시면 됩니다. 자원은 인력자원과 물적자원으로 구분되는데요. 정규시간, 야근시간, 풀타임에 따라 인력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보통 간트차트는 이런 기능이 없어서 프로젝트 일정관리만 가능한 반면, Gantter는 자원과 시간 모두를 관리 할 수 있어서 좋아요.



마치면서..

지금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젝트 관리 프로그램을 알려드렸는데요. 제가 수십번의 프로젝트를 진행해보니 너무 복잡한 것은 관리시간이 많이 필요합니다. 기간이 길지 않고 매번 일의 유형이 달라지는 프로젝트라면 Gantter가 적합합니다. 그럼 좋은 성과 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