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

이북리더기 추천 및 비교 (요타폰2 집중탐구)

아이패드나 스마트폰으로 글을 읽으면 눈이 아픕니다. 


◎  그래서 책을 볼 때는

전자책을 사용해야 하는데요.


■  이북리더기 추천을 드릴테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이번에 요타폰2를 구매

했는데 정말 쓸만해요.


♣  가성비가 좋습니다. 






책읽기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전자책 시장에 대해 관심이 있으실텐데요. 현재 국내에 출시된 크레마와 리디북스의 이북리더기를 사용해보면 아시겠지만, 전자책으로 볼만합니다. 혹시 요타폰2를 들어보셨나요? 뒷면에 전자잉크 화면이 붙어있는 스마트폰인데요. 이를 중심으로 리더기 추천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하기 좋은 이북리더기 추천



▲ 요타폰2를 추천합니다.


저는 현재 리디북스 페이퍼 라이트와 요타폰2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리페라로 말할 것 같으면 이북리더기로서 부족함이 없는 제품인데요. 그럼 제가 왜 요타폰2를 구매했을까요? 외출할 때 스마트폰 하나만 가지고 다니고 싶기 때문입니다. ebook 카페에서 많이 추천하는 제품이라 품질을 의심하진 않았습니다.




▲ 장점을 알아볼게요.


보통 이북리더기 추천을 하는 제품을 잠깐 살펴보면 국내에는 리디북스 페이퍼, 크레파 카르타가 있고, 해외에는 킨들이 있습니다. 요타폰2는 이북리더기 겸용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ebook 리더를 목적으로한 기기보다 성능이 월등히 높습니다. 일반 스마트폰과 비교해보면 갤럭시 S5과 비슷한 성능을 보인다고 하네요.




☞ 요즘 요타폰2의 중고가격은 10만원 정도 되는데요. 성능대비 가격이 저렴해서 가성비로 추천받는 제품입니다. ebook 리더기에 비해 성능이 높기 때문에 인터넷을 하기에도 좋아요.




▲ 이북 어플을 이용할 수 있어요.


요타폰2은 안드로이드 폰이기 때문에 각 업체의 ebook 전용 어플도 설치하거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저는 리디북스 이용자이기 때문에 이전에 구입한 이북을 리더기에 다운로드 받아 읽고 있습니다. 리디북스의 경우 한 가지 아이디로 5개의 기기에서 동시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 개의 이북리더기를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 그 밖의 추천하는 이유


외출을 할 때 요타폰2 하나면 문제없습니다. 장거리 이동수단에서 독서를 즐길 수 있어요. 전용 이북리더기에 비해 화질도 빠지지 않습니다. 어떤 전자책 뷰어 프로그램이든지 요타폰2에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무료 도서관에서 ebook을 자주 대여하는 분들에게도 추천하는 리더기입니다. 



지금까지 이북리더기 추천을 하고, 다른 기기와 살짝 비교를 해보았는데요. 요타폰2의 단점을 굳이 뽑자면 초반 셋팅이 번거롭습니다. 셋팅을 하지 않으면 글자가 흐릿하게 보이기 때문에 펌업을 해주거나 맞춤 설정을 해줘야 하는데요. 처음 한 번만 해주면 되기 때문에 큰 단점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