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습

한국어 번역기 어플 소개 및 사용법 (중국어, 영어, 일본어 모두 가능)


한국어 번역기 어플을 이용하면 어느 곳에서 쉽게 의사소통을 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에 처음 방문하신 분들은 의사소통이 어려운데요.

■ 번역기 어플 이용법을 알려드릴테니 한번 사용해보세요.

♥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스마트폰만 있으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답니다.

♠ 30~40가지 정도의 언어를 다루고 있으니 염려하지 마세요.

♣ 버튼 눌르고 말하기만 하면 돼요.


우리나라 해외 관광객 수가 2000만명을 앞두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길을 걷다보면 해외 관광객 여러분을 쉽게 볼 수 있었습니다. 식당에서도 영어는 기본이고 중국어로 된 음식 메뉴를 건물에 붙여 놓는 곳이 많아졌습니다. 그리고 화장품 가게에서는 외국어를 유창하게 잘하더라고요.



이렇듯 많은 분들이 관광 오시고 있는데요. 한국어 번역기 어플 이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어플이고, 사용법이 매우 쉬워서 저도 자주 이용한답니다. 외국어에서 한국어로, 한국어에서 외국어로 그 자리에서 다양하게 변환이 가능해서요.^^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구글 앱 스토어에서,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App store에서 "말하기 및 번역"이라고 검색하시면 한국어 번역기를 쉽게 찾으실 수 있는데요.


어플 이름에서와 같이 말을 하면 그대로 번역을 해주는 기능도 갖춰져 있답니다.



번역기를 실행한 후 국기를 눌러주세요. 그 다음 번역하고 싶은 내용을 어플에 대고 말하면 되는데요.

화살표가 가리키고 있는 (<>) 버튼을 누르면 다른 나라 언어를 선택할 수 있답니다.

한국어를 포함한 일본어, 중국어, 체코어, 카탈로니아어, 크로아티아어, 태국어 등등 30~40개 되는 것 같네요.



번역기에서 환경설정에 들어가보면 음성으로 말했을 때 번역된 결과를 음성으로 받을 수 있는데요. (화면에는 텍스트도 나와 있답니다.) 텍스트로 적어서 번역 결과를 얻고 싶으면 "텍스트 대 텍스트"를 선택해주세요.


음성 속도라던가 성별도 지정할 수 있고, 내가 말하면 즉시 자동으로 번역기에서 번역된 결과를 답해줄지 여부도 지정할 수 있답니다. 인터넷 속도가 느리다거나 용량이 별로 없으신 분들은 번역기 어플에 내장된 음성을 이용하시는 방법도 있답니다.



번역기를 한번 이용해보았습니다.

음성이 제대로 인식이 되네요. 그런데 반갑습니다가 Nice이었다는 것을 처음 알았네요.

Nice to meet you의 줄잇말인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한국어 번역기 어플 이용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어설픈 한국어로 이야기 해도 다 알아들을 수 있으니까 이 어플을 이용하시면 의사소통하는데에는 문제 없을꺼에요. 그럼 즐거운 관광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