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전면허

운전면허 학과시험문제 객관식 문항 1000가지 풀기


많은 사람들이 운전면허를 준비할 때 학과시험을 쉽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런 생각을 가지고 준비를 게을리하기 때문에 불합격하는 분들이 꽤 많아요. 제 주위에서도 그런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여러 번 불합격을 하게 되면 발생하는 수수료는 물론이고, 소모되는 시간이 아깝습니다. 이런 일을 예방하기 위해 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것이 좋아요.



해설과 답이 포함된 운전면허 학과시험문제 자료 이용하기.


도로에 나가보면 차가 엄청나게 많이 있습니다. 그만큼 면허증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는 의미인데요. 운전면허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포함하면 엄청나게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을 위해 도로교통공단에서는 문제집을 대신할 학과시험문제 자료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어떻게 구하는지 사이트에 접속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도로교통공단 사이트에서 새롭게 생긴 페이지인 안전운전 통합민원으로 접속해 주세요. 이곳에서는 교통안전교육, 운전면허 시험 및 발급, 안전시설 검사에 관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인화면에서는 아무리 찾아보아도 학과시험문제가 보이질 않는데요. 전체메뉴를 클릭해 보시길 바랍니다.



운전면허시험 메뉴에서 맨 아래를 보시면 학과시험 문제가 있습니다. 한국어 버전과 외국어 버전 이렇게 2가지가 있어요. 


동영상 문제도 있는데요. 상황에 따라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영상을 통해 배울 수 있어요. 학과시험을 준비할 때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으면 한 번 시청하는 것도 도움이 돼요. 운전면허 자격증을 취득한 이후에 보는 것도 좋고요.



올해 6월 25일부터 학과시험문제가 새롭게 개편이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문제은행 자료가 바뀌었는데요. 2019년 6월 25일에 시행되는 운전면허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최근에 업로드 된 자료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이륜자동차와 1종 대형 및 특수, 1종 및 2종 보통 자료 이렇게 2가지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어떤 자료를 이용해야 할지 모르시는 분들은 4번 게시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자가용을 운전하기 위해 면허증이 필요한 분들에게 해당돼요.



학과시험 문제은행 자료는 pdf 파일로 되어 있습니다. 해당 파일을 열기 위해서는 전용 프로그램이 필요한데요. pdf 뷰어의 경우에는 무료로 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acrobat reader도 무료고요. foxit이나 알PDf 등도 개인용으로 사용하시면 무료 사용이 가능합니다.



운전면허 시험문제 파일을 열어 보았습니다. 1000개의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객관식 문제는 기본이고, 학습에 도움이 되는 해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각 페이지 하단에는 정답이 표시되어 있고요. 운전면허 학과시험을 준비하는 데에는 이것만으로 충분합니다. 좀 더 공부가 필요하신 분들은 이론서를 구입해서 보시면 도움이 될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