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안내, 편하고 빠르게 진행


많은 분들이 아이튠즈를 사용하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해요. 이런 이유로 아이폰 구매를 꺼리는 분들도 계시죠. 알고보면 굉장히 편리한 시스템임에도 말이죠. 물론 예전에는 벨소리 만들기 어려웠어요. 아이튠즈를 사용하는 것에 능숙해야 했죠. 이제는 나아졌어요.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바로 만들 수 있어요. 아이튠즈를 사용하지 않고도 만들기 가능해요.



사이트를 통해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진행하기.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이용하지 않아도 아이폰 전용 음원 파일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바로 mp3cut 사이트를 이용하면 돼요. 해당 사이트로 벨소리 만들기 이전에 음원 파일을 준비해 주세요.



여기서 제공하는 기능은 다양해요. 일단 벨소리로 사용하기 위해 음원 파일을 알맞게 자를 수 있고요. 여기에 나와 있듯이 클릭 한 번으로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가능해요. m4r 형식으로 된 파일을 만들어 주기 때문에 아이폰에 넣기만 하면 돼요. 그 다음으로는 페이드 인 및 페이드 아웃, 간편한 오디오 트리밍 기능 등을 제공하고 있죠. 그럼 파일 선택을 클릭해서 준비한 음원 파일을 업로드 해주세요.



오디오 파일을 시각적으로 멋지게 표현한 화면이 나타났네요.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벨소리로 사용할 수 있도록 알맞게 음원을 잘라야 해요. 보통 벨소리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40초 정도가 적당해요. 



양쪽 끝에 있는 바를 드래그해서 조절해 보세요. 그럼 벨소리로 사용하고 싶은 재생구간의 범위를 지정할 수 있어요. 재생 버튼을 누르면 들어볼 수 있고요. 그 옆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페이드인이나 페이드아웃을 구현할 수 있어요. 


Save as 옆에 있는 mp3를 클릭해 보세요. 그럼 아이폰 벨소리 파일 형식인 m4a를 선택할 수 있어요. 다하셨으면 잘라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돼요.



저장 버튼을 눌러주세요. 



기존에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다운 받던 폴더에서 우리가 만들기 완료한 음악 파일을 확인할 수 있어요. 이런 식으로 원하는 구간을 가지고 직접 벨소리 만들기 가능해요. 정말 쉽죠. 이렇게 만든 파일을 아이폰에 넣으려면 아이튠즈를 이용해야 해요. 넣은 후에는 설정에서 해당 음원을 벨소리로 지정하면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