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환전 싸게하는법 따라하기 (영업점 방문 필요 없음)


많은 사람들이 외환에 대한 관심이 많지 않아요. 평소에 관련 없는 일을 하면 상관 없지만, 해외 여행을 자주 가거나 해외 거래처가 있는 경우에는 외환 지식이 중요해요. 환전을 할 때 수수료가 발생해요. 금액이 클수록 수수료가 많이 나가는데요. 이를 줄이는 방법이 있어요. 이번 시간에는 발생하는 수수료를 줄여서 환전을 싸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집에서 가능해요.



똑똑하게 환전 싸게하는법 안내.


여행용으로 적은 금액을 환전하는 경우라면 서울역에 있는 환전소를 이용하는 것이 나아요. 100달러에 한해서 굉장히 낮은 수수료만 납부하고, 외화나 원화로 바꿀 수 있거든요.


제가 이번에 알려드리는 방법은 큰 금액도 가능하고요. 수수료율이 낮기 때문에 굉장히 싸게 환전이 가능해요. 해당 방법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앱을 하나 설치해야 하는데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앱스토어를 통해 SC제인은행 모바일 뱅킹 앱을 설치해 주세요.



모바일 뱅킹 앱을 실행했어요. 일단 제가 알려드리는 환전 싸게하는법을 따라하기 위해서는 제일은행의 외화예금 통장이 있어야 해요. 영업점을 방문하면 쉽게 계좌를 만들 수 있는데요. 기존에 원화 계좌라도 있다면 앱에서 [신규 상품 가입] 버튼을 눌러서 만들 수 있을 거에요. 


외화예금 계좌를 만들었다면 뱅킹 앱에서 [조회]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그럼 외화예금 계좌를 찾을 수 있는데요. 해당 계좌를 터치해 주세요.



새롭게 열린 화면을 보면 [실시간 매매]와 [목표 환율 매매] 이렇게 2가지 버튼이 보일 거에요. 일단 실시간 매매에 대해 먼저 설명해 드릴게요. 말 그대로 실시간으로 현재 시점의 매매기준율로 환전을 하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원화를 팔고 외화를 사거나 외화를 팔고 원화를 살 수 있어요. 



거래 구분을 선택한 후 여러 항목에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그럼 싸게 환전을 할 수 있을 거에요. 얼마나 싸게 할 수 있냐면요. 실시간매매 이용안내에 나와 있듯이 USD, JPY, EUR, CNY과 같은 통화로 환전하는 경우 80% 수수료 우대를 받을 수 있어요. 



그 밖의 통화의 경우 50% 우대를 받을 수 있고요. 가능한 금액은 미화 10분에서 30만불까지 가능해요. 평일 오전 9시에서 16시 30분 사이에 진행이 가능하고요.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환전을 싸게 할 수 있어서 좋아요.



목표 환율 매매 서비스의 경우 당장 환전을 할 필요가 없을 때 이용하면 좋아요. 자신이 외화를 사거나 팔고 싶은 환율이 있을 텐데요. 해당 환율에 도달 했을 때 환전이 진행되도록 하는 것이에요. 사용하는 방법은 실시간 매매와 동일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