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드

한글 영어 자동변환 해결하는법 3가지


가끔씩 엑셀이나 아래한글을 사용하다보면 갑자기 영어로 바뀔때가 있는데요. 원하는 단어임에도 이렇게 되면 골치아프답니다.


이렇게 되는 원인은 한글 영어 자동변환이 작동하기 때문인데요.

이를 쉽게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글 영어 자동변환 해결방법


아래아한글(HWP)에서 해결하기

일단 한글 워드프로세서를 실행하신 후 메뉴에 있는 도구를 눌러주세요.


그럼 글자판에 대한 세부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마지막에 있는 자동변환 버튼을 눌러 체크를 풀어주시면 됩니다.


이 상태에서 한글이나 영어를 써보시면 잘 될꺼에요.



워드와 엑셀에서 해결하는 방법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메뉴에서 '파일'을 눌러주세요. 그럼 위와 같이 세부 메뉴가 주르륵 나온답니다. 맨 아래에 있는 옵션으로 들어가 주세요.



언어 교정으로 들어가주세요.

그럼 맨 위에 자동 고침 옵션이 있는데요. 클릭해보면 '한/영 자동 고침'을 찾으실 수 있답니다. 자동변환 때문에 문제가 있었다면 여기에 체크가 되어 있었을 거에요.


영어로 글을 쓸때 첫글자가 자동으로 대문자가 된다거나, 요일이 자동으로 대문자가 되는 것이 싫으시면 저처럼 모두 꺼주시면 됩니다.



윈도우가 문제인 경우

워드와 엑셀, 아래한글 프로그램의 문제가 아닌 경우에는 윈도우의 설정이 잘못되었을겁니다. 이럴 때는 제어판에서 국가 및 언어로 들어가주세요.


'키보드 변경'을 눌러 입력 도구모음을 나타나게 만들 수 있답니다. 이렇게해서 한영표시가 나타나면 클릭해주세요. 그럼 간단하게 언어변경이 됩니다.



오늘은 한글 영어 자동변환을 간단히 푸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3가지 알려드리느리 힘들었네요. 그럼 꼭 해결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