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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순서대로 따라하면 쉬워요


요즘에는 웬만한 문서 자료는 인터넷발급을 받을 수 있어요. 동사무소나 그 외 기관을 방문할 일이 많이 줄어들었죠. 원래 재직증명서는 이전에 다니던 회사에 요청을 해야 하는데요. 여러 이유로 인해 발급이 지연되거나 받지 못하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런 일이 있다고 해도 걱정하지 마세요. 인터넷으로 쉽게 하실 수 있어요.



누구나 할 수 있는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이용하기.


이 방법을 따라하기 전에 알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첫째는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본인 인증을 할 수 있어야 자신의 재직증명서를 받을 수 있어요. 둘째는 전 직장에서 4대 보험을 납부 하셨어야 됩니다. 요즘에는 4대 보험을 납부하지 않는 곳은 거의 없으므로 가입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럼 국민연금공단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쉽게 받아 볼게요.



이곳에서는 국민연금에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와 정보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처음 해당 인터넷 사이트에 방문하셨다면 복잡해 보이실 수 있는데요.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위해서는 자주 찾는 민원 서비스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연금수급자 서비스, 웹팩스 수신조회, 두루누리 간단계산, 내 연금 알아보기 등 다양한 서비스가 보이는데요. 우측에 있는 개인 서비스 카테고리에서 가입증명서 발급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왜 재직증명서가 아닌 가입증명서를 발급 받는 것인지 의문이실 수 있는데요. 보통 대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일부 제출처에서는 가입증명서를 받지 않을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제가 미리 준비해야 한다고 말씀 드린 공인인증서를 사용해야 할 때가 왔습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부분에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컴퓨터에 저장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보통 국문으로 된 증명서를 많이 받으시는데요. 예외적으로 영문으로 된 것도 필요하시다면 영문증명서 탭 버튼을 눌러주세요.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은 무료이므로 비용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발급을 받기 이전에 국민연금가입내역을 확인해 보세요. 자신이 다녔던 직장이 표시가 되어있는지 또는 기간은 정확한지 꼼꼼히 살펴보시면 됩니다. 재직증명서에 나타나길 원하는 부분만 선택한 후 프린터 발급을 눌러주세요. 집에 팩스 기기가 있다면 인터넷 팩스 전송 서비스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무료로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을 받을 수 있지만, 발급 용도와 유형은 필히 지정하셔야 합니다. 기타, 금융기관 제출용, 공공기관 제출용, 개인 확인용 등이 있는데요. 취업하려는 직장에 제출하는 경우에는 기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잘 따라하셨다면 이렇게 인터넷을 통해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 문서를 확인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가입이력과 가입자 자격 상세내역을 보시면 이전에 다닌 사업장의 명칭과 재직한 기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공단 사이트를 통해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서비스를 이용해 보았습니다. 순서대로 하나씩 따라 하시면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제출처에 확인해 보는 것입니다. 보통 가입증명서로 대체가 가능하지만, 간혹 안되는 곳이 있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