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자

한문 옥편 찾기 이렇게 해보세요

점점 세상이 편리해지는 것이 느껴지시나요? 특히 컴퓨터와 네트워크에 대한 발전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것이 편리해졌는데요. 한문 옥편을 이용할 때에도 이러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알고자 하는 한자찾기를 할 때 기존의 옥편 서적을 이용할 때보다 꽤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요. 주어지는 정보는 더욱 풍부하고요.

 

 

스마트하게 한문 옥편 찾기 안내.


온라인 옥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사전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이곳에서는 한문 사전 외에도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영어, 국어 등 다양한 언어에 대한 사전이 준비되어 있어요. 사전 사이트에 접속하면 메뉴에 있는 한자를 선택합니다.

 


우리가 이용할 한자 사전 사이트에 접속했습니다. 다양한 방식으로 한문 찾기를 진행할 수 있는데요. 검색창에 있는 필기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하면 필기 인식기가 나타나고, 고급 검색 메뉴를 선택하면 기존의 옥편을 했을 때처럼 음, 총액수, 부수, 모양자 등으로 한문 찾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방식은 필기 인식기를 사용하는 것이에요. 간단하게 마우스로 한자의 모양만 그리면 쉽게 검색해 볼 수 있거든요. 저는 이번에 "아들 자" 찾기를 진행해보았는데요. 이에 관련된 단어나 고사성어도 쉽게 검색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찾은 "아들 자"에 관하여 옥편 사전 정보가 나타나는데요. 옥편 책을 이용했을 때보다 더 방대한 내용을 찾아볼 수 있었어요. 연간 단어인 유의어와 반의어를 확인하는 것도 되고, 어떻게 쓰면 되는지 한자의 획순을 살펴보는 것도 가능했습니다.



한문 공부를 할 때에는 이곳에서 제공하는 학습 정보를 꼭 읽어 보세요. 한자의 구성 원리를 설명해 주는데요. 무턱대고 외우기보단 이러한 내용을 보고, 이해하면서 익히는 것이 더욱 학습에 효과적일 거예요. 그 외에도 사성음, 영문, 단어, 성어 등 하는 것들을 살펴보기 가능합니다.

 

 

 

 

인터넷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그리고 깊이 있게 한문 옥편 찾기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제가 진행할 순서대로 따라하면 어려움 없이 원하는 정보를 얻으실 수 있을 거예요. 이제는 따로 옥편을 구입할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