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미국비자 발급기간 참고사항 안내


요즘에는 다양한 목적으로 미국을 방문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 여행을 하기 위해 미국비자가 필요한 사람이 많다고 생각되는데요. 관광 또는 상용의 목적으로 미국 여행을 하신다면 ESTA를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어서 편리하고, 수수료도 적은 편인데요. 조건이 있다면 Visa Waiver Program 국가의 국민이어야 하고, 여행기간이 90일 이하여야 합니다. 함께 발급기간을 알려드릴게요.


종류별 미국비자 발급기간 살펴보기



가장 먼저 앞서 설명드린 ESTA의 발급기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여행이나 상용을 목적으로 미국비자 대신 이용할 수 있는 ESTA의 발급기간은 72시간 이내입니다. 인터넷으로 신청한 후 72시간 이내에 발급 여부를 답변 받을 수 있어요. 




한 번 방문했을 때 90일 동안 체류할 수 있고, 유효기간이 2년이기 때문에 2년 내에 여러 번 재방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여행을 하러 간다면 상대적으로 발급기간이 긴 미국비자 대신에 ESTA를 이용하는 것이 좋아요.




그렇다면 미국비자 발급기간은 어떻게 될까요?

비이민 비자와 이민 비자로 구분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이민을 위한 비자는 종류도 많고, 종류에 진행 단계도 복잡하기 때문에 정확한 발급기간을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관광, 사업 또는 취업이나 학업을 위해 미국에 체류하고 싶은 경우에는 비이민 비자를 발급 신청을 하실 텐데요. 케이스 별로 다르기 때문에 적어도 출발하기 3개월 이전에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미국비자 발급기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보통 2주일에서 3개월의 기간이 소요될 수 있다고 합니다. 시기와 정책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신청하기 전에 한 번 더 확인을 꼭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