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베트남어 번역기 어플로 편하게 사용하기


베트남은 한국과 어두운 역사로 얽혀 있지만 현재는 많은 교류가 이루어지는 나라 중 하나이지요. 한국인들이 베트남으로 무척 여행을 많이 가기도 하고, 한류 열풍 덕에 한국 컨텐츠도 베트남에서 많이 소비되고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베트남어의 활용 빈도도 점차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베트남어를 배우는 것도 좋지만 요즘은 워낙 번역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기 때문에 단기간의 여행 등에서는 번역기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 드려요. 번역기를 사용하면 현지에서 당황하는 일 없이 편하게 여행 가능해요. 



스마트폰으로 이용하는 베트남어 번역기 사용법.


번역기를 현지에서 바로바로 쓰려면 스마트폰으로 어플을 다운 받으시는 게 가장 편리해요. 다양한 번역 어플이 있지만 그 중에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파파고 통역/번역기 어플을 추천드려요. 앱스토어 등을 통해서 받아주시면 되고 유료가 아니라 무료이기 때문에 누구나 사용하실 수 있어요.



어플을 사용하시는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어플 메인 화면 위 쪽으로 보이는 한국어와 일본어 부분을 원하는 언어로 변경 후 바로 밑에 [번역 할 내용을 입력하세요] 부분에  번역을 원하는 내용을 적으시면 된답니다.


베트남어를 번역을 원하신다면 한국어 부분을 클릭하셔서 베트남어로 설정을 해주시고 우측의 일본어 부분에 한국어를 설정해주시면 다양한 베트남 단어, 문장을 한국어로 번역을 해주게 됩니다. 반대로 원하시면 가운데에 위치한 [화살표 부분]을 누르시게 되면 한국어를 베트남어로 번역이 가능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서 보여드릴게요. 위에 사진에 보시면 한국어를 베트남어로 번역하고 싶을 때, 원하는 말을 입력해 주면 번역되는 것을 보실 수가 있죠? 원래 파파고 번역기 자체는 번역 전과 번역 후를 발음 듣기 기능을 통해서 들을 수 있게 되어있는데 베트남 말의 경우는 아직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파파고의 베트남어 번역기 메인 화면을 보시면 마이크 모양의 아이콘이 보이실 거에요. 이 아이콘의 기능은 음성 인식을 통해서 번역을 해주는 기능이에요. 아직 베트남어는 음성 인식을 통해서 번역이 준비 중이지만 한국어로 하셨을 때는 한국말이 인식이 되기 때문에 누르시고 한국어로 얘기하시면 된답니다.



베트남어에서는 번역기 메인에서 보이는 3가지 기능이 아직 준비 중이라서 사용이 안되지만 설명을 드릴게요.

두번째 아이콘은 서로 다른 언어를 쓰는 분들의 대화를 할 때 정말 유용한 기능이에요. A가 말하면 자동으로 B의 언어로 번역이 되어서 음성으로 말해주고 B가 말하면 자동으로 A로 번역이 되어서 음성으로 말해주는 기능이에요. 



마지막의 네모난 아이콘의 경우는 이 번역기에서 정말 유용한 기능인데 이 기능 또한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번역을 원하는 베트남 문장,단어를 촬영을 하여서 글을 문지르면 자동으로 번역을 해줘서 책이나 신문 등의 모르는 글이 있다면 파파고 번역기에서 촬영을 해서 사용하시면 정말 편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