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국제전화 싸게 거는 방법 스마트폰 무료어플 활용하기


스마트폰 기술이 발전하면서 무료어플을 통해 국제전화를 싸게 걸 수 있게 되었어요. 요즘 많은 분들이 기본 통화량을 제공하는 요금제를 사용하실 텐데요. 그런 경우에는 무료로 국제전화를 거는 방법을 사용해보세요. 사용하는 요금제의 부가통화분수를 초과한 경우에는 국내 통화료가 발생하는 하는데요. 이런 경우 무료는 아니지만, 서비스번호나 전용 선불카드를 이용하는 것보다 싸게 거는 셈이기 때문에 문제 없어요.



국제전화 싸게 거는 방법 따라하기


국에서 한국으로 또는 한국에서 미국, 중국, 러시아, 프랑스, 브라질 등으로 국제전화를 거는 방법은 간단해요. 서비스 번호를 누른 후 국가번호, 지역번호, 상대방 번호를 순서대로 누르면 되는데요. 이렇게 하면 국내 통화료보다 비싸기 때문에 부담이 돼요. 이럴 때에는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핸드폰 요금제의 부가통화분수가 남았다면 무료로 해외통화를 할 수 있어요. 부가통화분수가 남지 않은 경우에는 국내 통화료가 발생하기 때문에 부담이 없고요. 해당 어플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국제전화를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핸드폰으로 어플을 실행하면 안내 문구가 뜨는데요. 잘 읽어보시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해당 어플을 통해 국제전화 싸게 거는 방법을 알려주는 튜토리얼이 나와요. 가장 먼저 할 일은 국가선택 버튼을 눌러 상대방이 위치한 나라를 선택하는 것이에요.



국가번호는 따로 알아볼 필요가 없어요. 국제전화 어플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거든요. 상대방 전화기가 유선인지 또는 무선인지에 따라 요금이 무료일 수 있고, 아닐 수 있으니 꼭 확인해 보세요. 



저는 미국을 선택해 보았어요. 자동으로 번호표기가 1번으로 되었어요. 이후부터는 지역번호와 상대방 번호를 차례대로 입력하면 돼요. 이용하다가 잘 안되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어플에 있는 더보기 탭을 눌러보세요. 그럼 설정을 하거나 FAQ 등을 확인해보실 수 있어요.



이번 시간에는 국제전화를 이용할 때 저렴하게 거는 방법을 알려드렸어요.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싸게 이용할 수 있어요. 본인과 상대방이 모두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Facetime을 이용해 보세요. 전화요금은 발생하지 않고, 인터넷 데이터만 사용하는데요. Wifi가 되는 곳이라면 데이터에 대한 비용도 들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