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전면허

운전면허 필기시험 기출문제 무료로 다운받기

제가 처음 면허증 취득을 준비할 때는 문제집을 구매했었습니다. 


◎  알고보니까 공공기관에서

무료로 제공하더군요.


■  운전면허 필기시험 기출문제를

얻는 방법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저처럼 문제집을

구매할 필요가 없어요.


♣  총 1000문항입니다. 





이전 시험이 너무 쉬웠던 관계로 누구나 쉽게 운전면허를 취득할 수 있었는데요. 이번 달부터는 좀 더 어려워진다고 합니다. 필기시험의 경우에는 예비 문제수가 730개에서 1000개로 늘었는데요. 필기시험의 난이도가 올라간 것은 아니기 때문에 무료기출문제를 여러 번 읽어보면 쉽게 취득할 수 있답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 기출문제 다운받기


01 도로교통공단 접속

교통안전교육이나 자동차 운전면허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도로교통공단 사이트에서 접수를 해야 하는데요. 여기에는 차량 관련 민원업무뿐만 아니라 관련 자료를 얻을 수 있답니다.



02 학과시험 문제(한국어) 클릭

메뉴에서 쉽게 운전면허 필기시험 기출문제를 찾을 수 있는데요. 한국어버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외국어로 된 기출문제를 얻을 수 있답니다.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일본어, 러시아어, 캄보디아어, 몽골어 등)



03 필기시험 문제의 종류

보시는 바와 같이 일반적으로 많이 취득하시는 1종 및 2종 보통을 위한 기출문제 외에도, 2종 소형이나 원동기장치 자전거에 대한 문제은행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04 PDF파일로 다운받기

보시는 바와 같이 자동차 운전면허 필기시험에 대한 1000문항의 기출문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요. 회원가입을 할 필요도 없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답니다. 실행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답과 해설이 잘 나와 있어서 공부하기도 편리해요.



마치면서..

오늘은 운전면허 필기시험 기출문제를 무료로 다운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보통 1번부터 1000번까지 2~3번 읽어보시면 합격합니다. 너무 부담 갖지 마시고 천천히 읽어보세요. 내용은 어렵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