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전면허

1종보통면허로 운전할수있는 차량 안내, 해당 모델 찾아보기


운전 면허 시험을 준비하기 이전에 1종 보통에 응시할 것인지 또는 2종 보통에 응시할 것인지 결정해야 해요. 요즘에는 수동 기어를 이용하는 경우가 없고, 대부분 자동 기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승용차만 운행할 생각이라면 2종으로도 충분해요. 일정 규모 이상의 승합차, 화물차와 같이 크기가 큰 차를 몰고 싶다면 1종보통을 취득해야 하는데요. 해당 면허로 운전할수있는 차량이 어떤 것이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려 드릴게요.



1종보통면허로 운전할수있는 차량 면밀히 살펴보기.


면허증에도 여러 종류가 있어요. 1종의 경우 대형, 보통, 소형, 특수 먼허가 있어요. 특수면허의 경우 대형 견인차, 소형 견인차, 구난차 이렇게 3가지로 나뉘고요. 많은 사람들이 따는 면허증은 1종보통면허로 승용차는 물론이고, 승합차, 화물차, 건설기계, 특수자동차, 원동기장치자전거도 운전할 수 있어요. 물론 승차인원이나 적재중량에 대한 제한이 있어요.



이번에는 다른 면허증을 소지하고 있는 경우에 운전할수있는 차량을 알려드릴게요. 오토바이를 타고 싶은 분들은 1종 소형을 많이 취득하는데요. 1종소형면허를 가지고 있다면 3륜 화물 자동차, 3륜 승용 자동차, 원동기 장치 자전거를 운전할 수 있어요. 



2종보통으로 운행 가능한 차량도 여러 가지가 있어요. 승용자동차, 승합차, 화물차, 특수자동차, 원동기장치자전거를 운전할 수 있죠. 물론 1종보통면허로 운전할수있는 차량에 비해 종류가 적어요. 승차정원과 적재중량의 제한도 더 있고요.



시험을 준비하는 중이라면 자동차 종류에 대해 잘 모를 수 있는데요. 다나와 자동차 사이트를 통해 차종별로 어떤 차량이 있는지 쉽게 알 수 있어요.



여기에서는 신차는 물론이고, 중고차 정보를 알 수 있는 곳인데요. 자동차 백과 서비스의 경우에는 자동차 관련 지식을 쌓기에 좋아요. 차종별 차량을 알아보려면 메뉴에 있는 '신차 견적'을 클릭해 주세요.



모델 상세검색 페이지가 나타났어요. 여기에서 제조사와 차종, 연료, 편의 장치, 옵션 등을 지정할 수 있어요. 차종을 보면 경차, 준중형, 중형, 준대형이 보이실 텐데요. 제가 선택한 것들은 대부분 승용자동차에 속해요. 1종보통으로 운전이 가능한 모델들이죠. 트럭을 알아보고 싶다면 상용을 체크하면 돼요.



저는 기아에서 만든 승용차를 검색해 보았어요. 이렇게 인기순, 가격순, 연비순, 출시순으로 여러 차량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신차 가격도 확인할 수 있으니 나중에 자동차를 구매할 때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