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전면허

1종대형면허 학원비 3곳 비교 ◆취득비용 줄이기

예전에는 아는 사람한테 소개를 받거나 직접 전화해서 물어보았죠? 


◎  요즘에는 학원 홈페이지에서

수강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1종대형면허 학원비를

3군데 비교해보았는데요.

♠  정리된 자료를 가지고

알아보실때 참고하세요.


♣ 취득비용을 많이 줄이시길 바랍니다.  




최근 취업난과 고용불안 등의 이유로 대형면허를 취득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1종대형면허 학원비가 만만치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1종·2종 보통면허(40만원 정도)에 보다 10만원 더 높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어느정도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지 직접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종대형면허 학원비 알아보기


▲ 운전면허학원 A사의 가격표입니다.

 제가 앞에서 말씀드렸을때 1종대혁명허 학원비가 보통 50만원선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여기가 딱 그정도네요. 하지만 제가 말씀드린 50만원은 평균치이고 더 저렴한 곳이 있답니다. 여기는 가격이 높은 것으로 보니 자체시험이 가능한 곳으로 보이네요. 자체시험이 가능하면 합격하기 조금 더 수월하답니다.



▲ 두번째 B사의 학원비입니다.

2천원 더 저렴하군요. 앞에서 도로주행이 있는데 여기는 장내기능만 있어서 의아해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1종대형면허는 학과시험과 장내기능시험만 본답니다. 도로주행에 대한 시험은 없으니 이 부분을 참고해주세요.



◆ 필기시험 문제집은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어요.

1종대형면허 학원을 알아보시면 아시겠지만, 문제집을 공짜로 준다거나 학과교육이 따로 있는 곳을 발견하실 수 있는데요. 도로교통공단에서 문제집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고, 해당 문제집을 여러번 읽으면 쉽게 합격하실 수 있답니다. 물론 개인능력에 따라 다르니까 도움이 필요한 분들은 학원에서 수강하셔도 좋습니다.



▲ 마지막 C사의 1종대형면허 비용입니다.

여기는 37만원으로 가장 저렴한데요. 이런 경우 자체시험이 가능한지 꼭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자체시험 가능여부에 따라 학원비에 차이 나기 때문입니다. 운전에 자신 있는 분들은 자체시험 신경 안쓰셔도 돼요.



마치면서..

지금까지 1종대형면허 학원비 3곳에 대한 가격을 비교해보았는데요. 학원비 뿐만 아니라 시험비, 면허발급비, 인지대 등을 포함하면 취득비용이 결코 적지 않사오니 시간을 좀 내셔서 하나씩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제가 알려드린 가격을 기준으로 찾아보시면 저렴한 곳을 찾으실 수 있을꺼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