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전면허

운전면허 기능시험 동영상 실습할 때 활용하기


이전에 자동차를 몰아본 경험이 없다면, 처음 운전면허를 따려고 할때에는 굉장히 어렵게 느껴집니다. 자칫하면 사고가 날 수 있기 때문에 기능시험 준비를 하면서 위축될 수 있는데요. 긴장하고 위축이 되면 제대로 연습하기 어렵고, 강사의 말이 귀에 들어오지 않아 어느 코스에서 무엇을 해야하는지 배워놓고도 기억을 못하는경우가 생깁니다. 이럴 때를 대비해서 기능 연습이나 실습을 하기 전과 후에 보면 도움이 되는 동영상을 알려드릴 테니 여러 번 반복해서 보세요. 그럼 한 번에 합격하는 데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무료로 운전면허기능시험동영상 이용하기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운전면허 시험을 접수하거나 운전면허에 관한 각종 민원 업무를 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도로교통공단인데요. 이곳에서는 우리가 찾는 기능시험 동영상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검색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인터넷 주소창에 koroad로 시작하는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면 쉽게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사이트에 접속하면 큰 메뉴에 정보공개, 운전면허, 민원마당, 교육마당, 정보마당, 사업마당, 공단소개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2번째에 있는 운전면허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4번째 카테고리인 알림마당에서 '운전면허 동영상'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클릭해 주세요.



소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좌측에 보시면 알림마당의 소메뉴가 나타납니다. 운전면허 동영상을 클릭하면 민원안내 동영상, 장내기능시험 안내 동영상, 도로주행시험 안내 동영상 이렇게 2개가 나타나는데요. 2번째가 우리가 찾는 운전면허 기능시험 동영상입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하면 우측에 운전면허 기능시험을 준비할 때 유용한 동영상 컨텐츠가 나타납니다. 장내 기능시험이 개정된 이후에 나온 것으로 현재 시행되는 시험에 맞는 컨텐츠입니다..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운전면허기능시험에 포함된 각 코스에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속도가속구간에서는 코스에 집입하여 나타난 표지판 이후에 기어를 변속하여 지정속도를 초과하여 속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다른 코스에 대해서도 동영상을 통해 쉽게 안내 받을 수 있는데요. 이뿐만 아니라 각 벌점을 받을 수 있는 구간에서는 어떻게 해야 벌점을 받지 않을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운전 실습을 하기 전 또는 이후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운전면허기능시험 동영상을 알려드렸는데요. 직접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어느 정도 수준으로 집중하면 사고를 내지 않고도 잘 하실 수 있습니다. 그만큼 운전하는 사람들이 많기도 하고요. 겁먹지 마시고, 적극적으로 실습과 공부에 임하시면 한 번에 합격하실 수 있으실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