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전면허

운전면허 필기시험문제 받는법 ◆기출문제집

혹시 면허시험이 강화될 예정이라는 것을 아시나요?  


◎  물론 어려운 시험을 보기위해

열심히 공부해서 실력을 쌓는것이 좋은데요.


■  이에 따라 학원비가

비싸질지 걱정입니다.


♠  운전면허 필기시험문제 730개를

알려드릴테니 독학을 해보세요.


♣  대부분 몇번 읽고 합격한답니다. 




운전면허 강화예정

올해(2016년) 하반기에 운전면허 시험이 강화될 예정입니다. 기존에 너무 쉬워서 중국인들이 면허를 따기위해 한국을 찾는 면허관광이 있을 정도였으니 강화될만도 한대요. 주로 장내기능시험이 어려워지니 운전교육을 받으실 때 좀 더 집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학과시험 강화내용

필기시험의 경우에는 문제은행의 수가 기존 730개에서 1천개로 늘어나고, 보복운전 금지, 이륜차 인도주행금지, 어린이와 노인 보호구역 운전방법, 긴급자동차 양보 등에 관한 내용이 반영되는데요. 시험을 보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운전면허 필기시험문제를 여러번 보시면 쉽게 합격하실 수 있습니다.



필기시험 기출문제집 다운받기


▲ 정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도로교통공단(KoROAD)에서는 운전면허 발급, 재발급, 적성검사 등 여러가지 민원을 처리해주는 홈페이지인데요. 여기에서 필기시험 문제를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답니다. 이것만 몇번보면 따로 기출문제집을 구입하지 않으셔도 합격가능합니다. 물론 개인능력에 따라 차이가 있어요~



▲ 운전면허 매뉴에서 학과시험 문제은행을 클릭

보시는 바와 같이 운전면허 필기시험문제 3가지 버전이 나오는데요. 위에 2가지는 PDF파일로 된 기출문제집이고요. 3번째는 동영상 파일들이 있는데요. 주행 시뮬레이션 영상이 나와서 어떤 식으로 운전하는지 볼 수 있답니다.



▲ 1종대형, 1종·2종 보통, 2종소형, 원동기장치자전거에 대한 필기시험 문제은행을 받을 수 있는데요. 필기시험을 보실때 1종은 70점이상, 2종은 60점이상 맞으면 합격이랍니다. 



▲ 빨간박스를 눌러 다운로드해주세요.

녹색박스에서 나와 있듯이 모든 기출문제를 합하면 약 730개정도가 되는데요. 아직 시험이 강화되기 전이라서 반영이 안된듯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보복·난폭운전 예방과 지정차로에 대한 것도 있으니 같이 읽어주세요.



마치면서..

지금까지 운전면허 필기시험문제를 다운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사람마다 개인능력이 다를 수 있으니 불안하신분들은 따로 기출문제집을 사서 보시고, 자신있으신 분들은 해당 PDF를 여러번 읽고 시험보시면 됩니다. 그럼 한방에 합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