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전면허

운전면허 필기시험 문제집 무료 자료 활용하기 (1종, 2종)


보통 서울에 살면 자가용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자녀가 태어나거나 도심 밖으로 이사를 가신다면 자동차를 구매하는 것이 나을 때가 있는데요. 당장에 필요하지 않아도 시간이 있을 때 운전면허를 미리 취득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직장 생활을 하거나 사업을 하다 보면 운전면허를 취득한 여유가 없는 경우가 많아요. 


필기시험의 경우에는 따로 문제집을 사지 않아도 됩니다. 공공기관 사이트에서 문제은행 파일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거든요. 이것만 여러 번 보면 충분히 합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의 운전 관련 지식이 부족하다고 생각되시면 기본서를 도서관에서 빌려보거나 구입해서 보시는 것도 좋아요.



모든 종류의 운전면허 필기시험 문제집 자료 얻기.


예전에는 도로교통공단 사이트에서 기출 문제 자료를 다운 받을 수 있었어요. 최근에는 바뀌었어요. 안전운전 통합민원 사이트가 새로 생겼거든요. 사이트 주소는 safe driving 이에요.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면 운전면허 시험 자료를 받거나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사이트에 접속했어요. 메인화면을 보시면 운전면허 시험과 발급, 안전시설 검사, 교통안전교육 메뉴가 나와요. 명확하게 필기시험 문제집을 다운 받을 수 있는 메뉴는 보이지 않는데요. 걱정하지 마세요. 오른쪽 위에 있는 전체메뉴를 클릭하면 필기시험 문제 자료를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전체메뉴 버튼을 누르면 해당 사이트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모든 서비스가 나와요. 운전면허 필기시험 문제집을 다운 받으시려면 학과시험 문제은행 카테고리에 있는 학과시험 문제를 클릭해주세요. 한국어 버전 외에도 외국어로 된 버전도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동영상 문제도 있고요.



새롭게 열린 페이지를 통해 운전면허 필기시험 자료 게시판을 만날 수 있어요. 보시는 바와 같이 여러 종류가 있어요. 자신이 취득하려고 하는 운전면허 종류에 따라 이용하는 문제집이 다르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2019년 6월 25일을 기준으로 개정된 부분이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4번과 5번 게시물만 이용하셔야 해요.


이륜자동차 면허를 준비하는 분은 5번 게시물을 선택하시면 되고요. 가장 많이 취득하는 1종 보통을 포함한 그 외 면허증을 취득하고자 하신다면 4번 게시물을 선택해 주세요.



게시물을 선택하면 이렇게 운전면허 필기시험 문제집을 다운 받을 수 있는 버튼을 찾을 수 있어요. 해당 버튼을 누르면 pdf 파일로 받아져요. pdf 파일은 acrobat reader와 같은 pdf 뷰어 프로그램이 필요해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찾아서 설치하시면 돼요.



pdf 파일을 열어보았어요. 이렇게 시험 문제와 함께 정답과 해설이 적혀 있어요. 상세한 해설로 인하여 필기시험 문제집 자료를 가지고 공부할 수 있어요. 반복해서 풀어보면 자연스럽게 합격 점수를 받을 수 있는 실력이 될 거에요. 부족하다고 생각되면 기본서를 하나 마련하는 것도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