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전면허

운전면허주행시험 준비 방법 및 팁

면허를 취득하려고 하는 분들은 운전연습을 하기 어려운데요. 


◎  학원이나 지인의 자동차로

충분히 연습을 하신 후에


■  운전면허주행시험을 추가로

준비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상황에 따라 어떻게

해야 할지를 알 수 있는데요.


♣  하나씩 따라해보세요. 








작년말부터 운전면허시험이 어려워졌습니다. 이로 인해 많은 분들이 미리 취득하시곤 했는데요. 필기와 기능시험을 합격한 상태라면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도로주행은 오히려 쉬워졌기 때문인데요. 87개에서 59개로 도로주행에서 평가하는 항목의 수가 줄었습니다.



운전면허주행시험 준비하기



◆ 자동차 없이 연습하기


자동차에 대한 기초지식이나 표지판과 안전수칙은 기본적으로 숙지하고 계실텐데요. 지금부터 해야할 것은 채점기준을 숙지하고, 연습을 반복하면 됩니다. 면허를 따기 전이기 때문에 자동차를 운전할 수 있는 기회는 많지 않은데요. 제가 알려드리는 팁을 이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 도로교통공단 접속


많은 분이 잘 모르시지만, 도로교통공단에는 필기시험에 대한 기출문제와 더불어 다양한 학습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도로주행을 준비하신다면 여기에 있는 채점기준은 꼭 여러번 읽어 주세요.




▲ '운전면허 ▷ 동영상 문제' 클릭


메뉴에서 면허시험 안내를 보시면 도로주행이라고 적혀 있는데요. 여기서 59가지 채점기준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학원에서 주행연습을 하지만, 대부분 충분하지가 않습니다. 그럴 때 제가 알려드리는 팁을 이용하세요.




▲ 동영상 활용하기


'동영상 문제'로 들어가면 다양한 상황에 대한 주행영상을 보실 수 있는데요. 표지판와 도로상황에 따라 핸들과 깜빡이를 어떻게 다루고, 계기판이 어떤 식으로 작동하는지 간적접으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보면서 주행시험에서 어떤 상황이 펼쳐질지 예상해보고, 어떻게 할지 준비하시면 돼요.



지금까지 운전면허주행시험에 대한 저만의 팁을 알려드렸는데요. 처음 운전면허를 취득하는 분들은 표지판을 보는 것이 어렵습니다. 물론 습득능력이 뛰어난 분들은 쉽게 보시는데요. 표지판과 차선변경을 좀 더 신경써주시면 합격하는데 문제없으실거에요.